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정보수정 바로가기

종합정보

ゴミの分別・排出方法

  • 2017-11-16 11:50:22
  • 51

한국에서 생활하고 일본과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지만, 일상의 사소한 일 어떻게하면 좋을지 당황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일상 생활에 꼭 참석해야한다면 하나 인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해.

일본에서 각 지자체에 의해 분리 방법과 배출 방법이 다르듯이 한국에서도 지방 자치 단체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한국에서의 일반적인 쓰레기 분리 수거 방법 등을 소개합시다.

쓰레기 봉투는 각 지자체의 지정 물건을 구입

한국에서는 1995 년부터 전국적으로 종량제 (쓰레기 배출량에 따라 수수료를 부담하는 방법)이 도입되어 모든 가정 · 사업소는 각 지자체의 지정 쓰레기 봉투 한국어로 " 종량 제 가방 (정 냥 제 뽄쯔) 또는합니다.

지정 쓰레기 봉투는 "쓰레기 봉투 판매소 '라는 간판이 걸려있는 가게, 슈퍼,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같은 부지 내에도 동 (동 일본의 「마을」에 상당)마다 수집업자가 정해져 있으며,이를 통해 구매가 필요한 경우 쓰레기 봉투가 다르므로 구입시에는 반드시 당신의 동굴에있는 가게에서 확인해보세요. 또한 나머지 쓰레기 봉투는 쓰레기 봉투 판매소에서 현금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쓰레기 봉투의 종류는 "생활 폐기물 전용 쓰레기 봉투」와 「음식물 쓰레기 전용 봉투」의 2 종류로, 각 가정에서 나오는 쓰레기의 양에 따라 크기의 쓰레기 봉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슈퍼 쇼핑백에 사용한 후 쓰레기 봉투로 사용할 수있는 "백 종량제 쓰레기 봉투"마대로 만든 '특수 규격 쓰레기 봉투」등을 준비하고있는 곳도 있습니다.

쓰레기의 종류 및 배출 방법

쓰레기 같은 다른 지정된 요일 · 시간대에 표시됩니다. 일본에서는 쓰레기의 배출량은 아침에 이미지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기업이 새벽 무렵부터 쓰레기를 수거하기 시작하면 쓰레기 배출 시간도 전날 저녁 이후 밤 시간대에 설정되어있는 수 있습니다.
쓰레기는 크게 생활 폐기물 · 음식물 쓰레기 · 대형 폐기물 · 재활용 쓰레기의 4 종류로 분류됩니다.

생활 폐기물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재활용 할 수없는 쓰레기, 산업 폐기물 이외의 것을 말합니다.
배출 방법
생활 폐기물 전용 봉투에 넣어 집 앞 또는 지정된 장소에 있습니다.
생활 폐기물 전용 쓰레기 봉투에 음식물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 등을 섞어 안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의 동물이 먹을 수있는 식품 (사료 나 퇴비로 재사용 할 수있는 것)을 말합니다.
배출 방법
물기와 먼지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전용 쓰레기 봉투에 넣은 뒤 인근 설치된 음식물 쓰레기 전용 상자에 표시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넣어서는 안되는
비닐류, 병 뚜껑, 나무 이쑤시개, 종이, 호일, 빨대, 플라스틱 류, 고무류, 나무 젓가락이나 숟가락 등
음식물 쓰레기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채소류 : 양파, 마늘, 옥수수 껍질 등
과일 류 : 밤 · 땅콩 · 코코넛 · 파인애플 등의 딱딱한 껍데기, 복숭아와 살구 씨 등
육류 : 소 · 돼지 · 닭의 뼈와 머리 등
어패류 : 조개, 새우 나 게 등의 껍질, 참치처럼해서는 안 큰 물고기 뼈 등
기타 : 티백, 계란 껍질 등 
 

재활용 쓰레기

용도를 바꾸어 재활용 폐품을 말합니다.
배출 방법
재질별로 분리하여 내용물이 보이는 봉투에 넣어 집 앞이나 지정 장소에 배출합니다. 전용 쓰레기 봉투는 없기 때문에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재활용 쓰레기의 종류
종이류 : 신문, 달력, 책, 종이 봉지, 우유 팩, 종이컵, 상자 등
플라스틱 류 : 페트병, 세제 나 샴푸 용기 등
플라스틱 류 : 비닐 봉지, 과자 봉지 등
의 폴리스티렌 류 : 스티로폼 컵라면 용기, 일회용 식기 등
병류 : 주류 음료 빈병, 유리, 형광등 등의
금속류 : 캔, 공구, 철판, 실버 류, 스테인레스, 알루미늄, 전지 등의
의류 : 헌옷, 커튼, 카펫, 담요 등
도시 곳곳에는 이러한 전용 회수 박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집 근처에 있는지를 한번 찾아 보자.
 

대형 폐기물

가전 제품, 가구 (침대), 사무용 기기 등의 지정 쓰레기 봉투에 들어 가지 않는 폐기물을 말합니다.
배출 방법
, 재사용 가능한 경우에는 가까운 재활용 센터에 연락하여 수집 요청합니다.
다시없는 경우에는 관할 주민 센터에 연락하여 수수료를 납부 한 후 회수 해줍니다.
 
모를 때는 주민 센터를 이용하자
쓰레기 분리 방법과 배출 방법은 동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을 관할하고있는 주민 센터 (동사무소라고도 일본의 동사무소에 해당)에 문의 해보세요.
실제로 주민 센터에 가면 쓰레기 처리에 대한 안내가 적힌 책자 나 스티커 등을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구의 홈페이지 (한국어)에도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각 구 홈페이지
용산구 () :
http://www.yongsan.go.kr/site/kr/index.jsp
서대문구 (소 젬그) : http://www.sdm.go.kr/
마포구 ( 마포구) : http://www.mapo.go.kr/
강남구 (강남구) : www.gangnam.go.k
 
외국인의 생활 지원을하고있다 " 서울 글로벌 센터 '는 일본어로 상담에 따라 주어요.

쓰레기의 배출량에 상응하는 처리 비용을 쓰레기 봉투 구입을 통해 시민에게 부과함으로써 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재활용을 촉진하는 쓰레기 종량제를 도입하고있는 한국. 일시적으로 쓰레기의 양이 줄어들거나 재활용 율이 증가하기도했지만, 경제 성장과 소득 수준의 향상에 따라 해마다 쓰레기 양이 증가하고있는 것이 현실 인 것 같습니다.
또한 쓰레기 봉투가 유료이기 때문에 쓰레기를 무단 투기를하는 괘씸한 사람도있다 던가. 쓰레기 배출시 분리 방법, 배출 장소와 시간 등을 개개인이 제대로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듭시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